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투자

[실전]미국 배당주 투자 - 시작(20년 3월)

by prillen 2020. 3. 19.

[실전]미국 배당주 투자 - 시작(20년 3월)

앞서 미국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보았고

미국 배당주 투자를 시작해보았습니다.

인터넷과 증권사, 유튜브 정보 및 개인 선호도를 기반으로 아래 첫 투자 종목을 선정했습니다.

투자 회사 및 배당 정보(divident.com, 3월19일 기준)

저는 위 종목들을 3월9일에 매수했는데, 일주일만 더 늦게했으면 좋았을걸 이라는 후회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 기존부터 계속 배당주 투자하셨던 분들이라면 지금 주식 수익률 때문에 엄청 스트레스 받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1월 경에 배당주식 관련 강의를 들었을 때보다 다들 배당수익률이 엄청 상승했거든요. 왜냐? 주가가 엄청 빠졌습니다. "배당수익률 = 배당금 / 주가(%)" 이기 때문에 배당이 높거나 주식 가격이 낮으면 높아집니다.

 

기존 분들이 스트레스 받는 만큼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환경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아직 우한 코로나 사태랑 원유 치킨게임으로 인한 시장 불안감이 해소되지 않았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하락할 가능성도 충분하지만 3번정도 분할 매수 감안해서 진행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배당주 투자는 오너쉽이기 때문에 장기간을 보고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워렌버핏은 "10년 보유할 생각없다면 버려라"라고 했다고 하지요. 다만,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매월 투자금을 조정하는 것은 높은 수익률을 얻는데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과거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와 리만브라더스 사태로 시장이 폭락한 후에 복구하는데는 약 2년 정도 걸렸다고 하네요.

저는 이 블로그에서 제가 투자하는 종목들에 대한 분석과 주기적인 투자 점검, 그리고 추가 편입하고자 하는 종목들에 대한 분석을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댓글